
.
이것저것 배우는 것을 너무 좋아해 편하게 쉬어야 되는 꿈에서조차 뭔가를 배우고 있더라고요. 가끔 배우고 있는 게 너무 많아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네요..
좌우명 : 닥치고 실행
나와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을 알아내기, 인류 진화에 기여하는 것이 제 삶의 목적이에요. 큐리어스에서 이것저것 같이 도전하고 활동하면서 꾸준히 발전해나가며 함께 크는중이에요.
저는 활동 컨텐츠 기획 및 진행 그리고 방향성 및 페이지 아이디어 제시 역할을 해요. 영상 편집도 배우고 콘텐츠 리서치, 로케이션 탐사도 함께하는 큐레이터입니다.
각자 가지고 있는 빛바랜 호기심에 등불을 비춰줄 수 있게 하는것이 제가 앞으로 해나가고 싶은 것이에요. 가슴뛰는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 모두 각자 하는 도전이 존중되는 공동체를 함께 키워나갔으면 좋겠어요.
운영하는 활동: 【찾을지도?】
나의 좌우명: 체력이 국력이다
저는 오감으로 들어오는 모든 것을 재생산하는 창의적 생산자가 되는것이 목표에요.
그래서 저는 큐리어스에의 모임 컨텐츠 기획 및 진행을 통해 제가 단순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서 몸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큐리어스에서 무전 백패킹, 비박, 오지탐험 등의 활동을 통해 사서 고생하며 일상의, 그리고 문명의 소중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짐을 쌉니다.
운영하는 활동: 【찾을지도?】
나의 좌우명: Memento Mori(죽음을 기억하라)
저는 이 세상이 내 존재로 인해 조금이라도 나아지는 것이 제 삶의 목적이에요.
큐리어스에서 저는 김휘건님과 함께 이 커뮤니티의 정체성, 방향성 을 함께 의논하여 정하며 전략을 수립하고 가디언 멤버로서 모임 컨텐츠 기획 및 진행을 해왔어요. 지금은 큐레이터로 활동 하고 있어요.
제가 큐리어스에서 활동하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니체가 말했죠. 위험하게 살아라. 여기는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고 있는 곳입니다.
운영하는 활동: 【내면탐험】
.
큐레이터 영상 교육 프로그램의 영상 작품
영상 교육 프로그램 진행자: 김휘건
영상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전은미, 최준환, 박희준
.
큐레이터가 만드는 연간 기획 이벤트
이벤트 메인 기획자: 김휘건, 이준
이벤트 진행 및 서포트 큐레이터: 박희준, 전은미, 최준환, 조현명, 정자연
영상 제작자: 김휘건